서울 서대문구 해산물 전문 양식집 | 씨케이브
안녕하세요, 작은곰입니다. 오늘은 서울 연희동에 있는 해산물 양식 전문점 '씨케이브'에 다녀왔습니다. 해산물 좋아하시는데 양식이 땡기는 날 꼭 와보세요.
유럽 느낌이 나는 메뉴들
훈제 굴과 훈제 연어 등을 활용한 다양한 해산물 메뉴들이 있는 '씨케이브'입니다.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.
- 상호: 씨케이브
- 주소: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89-12 102호
- 연락처: 070-4791-6972
- 주차: 가능
- 예약: 캐치테이블
씨케이브 메뉴
씨케이브는 대부분 신선한 해산물 재료를 활용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요. 파스타는 통오징어가 올라간 뇨끼나 훈제 굴이 들어간 탈리아텔레가 있습니다. 그리고 피쉬 앤 칩스, 깔라마리, 꿀대구 등 다양한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들이 있어요.
해산물 메뉴에 잘 어울리는 와인들도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. 해산물이라서 대부분 화이트 와인이더라고요.
그리고 낮에도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논알콜 음료들도 준비 되어 있었습니다.
와인, 콜키지
요리와 잘 페어링 되는 맛있는 와인들이 준비되어 있지만, 가게에서 주문하면 가격도 비싸고 내가 먹고 싶은 와인이 없어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식당 갈 때 콜키지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.
씨케이브는 콜키지가 무료입니다. 단, 한 병을 가게에서 주문했을 때 한 병이 무료입니다. 가게에서 주문하지 않고 콜키지를 하시려면 3만 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점 참고하세요.
저는 '뵈브두쏘 브뤼'라는 샴페인을 미리 준비해 갔습니다. 깔끔하면서도 향긋한(?) 산미가 굉장히 맛있는 녀석이었습니다. 그리고 와인을 아주 아주 좋아하는 지인에게 미리 추천 받아서 간 '서던오션 소비뇽블랑'을 추가 주문하였습니다. 제 개인 취향이지만 두 녀석 다 해산물 요리들과 아주 잘 어울리더라고요.
참고로 '뵈브두쏘 브뤼'는 제가 평소에 와인 사러 가는 가게에서 4만 원 후반대에 구매했습니다.
신선한 해산물을 곁들인 유러피안 음식점
저는 훈제굴 탈리아텔레 생면파스타와 꿀대구, 그리고 튀긴 깔라마리를 시켰습니다. 정말 맛있더라고요.
저는 바르셀로나에서 권혁수 님이 드셨던 가게에서 꿀대구를 먹어봤었는데, 거기랑 비교했을 때 훨씬 담백하고 짭조롬한 맛있었습니다. 개인적으로는 씨케이브 꿀대구가 더 맛있었습니다.
그리고 이 훈제굴 파스타는 정말 감칠맛이 나는 게 맛있었습니다. 굴을 좋아하지 않는 제 와이프도 맛있게 먹었으니, 말 다한 것 같습니다. 비린내가 거의 없었습니다.
사실 요건 가장 기대했는데 유일하게 아쉬웠던 메뉴였습니다. 물론 이 깔라마리도 정말 맛있긴 한데, 엄청 연하고 부드럽지는 않았습니다. 이 근처에 제가 깔라마리를 엄청 맛있게 먹은 식당이 있는데, 거기가 잠깐 생각나더라고요.
그리고 추가로 메뉴를 더 시켰습니다. 와인을 두 병 먹으니 조금 부족하더라고요. 그래서 가기 전에 미리 정해뒀던 피쉬 앤 칩스와 크림브륄레를 시켰습니다. 피쉬 앤 칩스도 맛있는데 그 밑에 감자튀김이 짭조롬한 게 정말 맛있었습니다.
마지막 후식 느낌으로 먹은 이 크림브륄레도 정말 좋았어요. 해산물은 다 짠맛이 강하잖아요. 혀에 짠맛을 엄청 넣다가 단맛이 딱 들어가니까 극락에 간 느낌이었달까요?
해산물을 평소에도 많이 좋아해서 그런지 정말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. 다음에 또 가게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